옛날카테고리/함장(?)일지
최근 하는 것..
progh2
2004. 12. 15. 14:43

PC용 G.Generation Savefile Editor 작업중
뭐랄까.. 꽤 괜찮은 강좌인 것 같습니다. C언어 초급분께는..
뭐.. 그러면서 PC용 G.Generation Savefile Editor를 만들고 있습니다. 일단 첫 단계는 단순히 캐릭터 에디터지만, 다음 단계는 기체 수정기능, 그 다음 단계에는 게임 자체의 유니트 수정(!)기능을 넣을 생각입니다.
뭐랄까.. 기존 성능치는 별로 맘에 안들어서요.. ^^
그래서 나중에 API쪽 공부로 넘어가게되면 GUI버전으로 또 만들어보고.. 그러다가 또 모르죠. 건담SEED 캐릭터 추가패치 따위를 만들어 낼지 -_-;;;
..그건그렇고, 위 스크린샷은 데이터 추출해서 보여주는 장면인데, "라나로우 쉐이드" 작살이네요.. 흐흐 공격력, 방어력도 하사인 주제에 높은 편인데다 NT수치(또는 강화수치)가 7이나 되니.. 만약 직위업 하다가 뉴타입으로 각성하면 아무로 레이 저리가라일 듯 -_-;;
아. 그리고 지금까지는 -_- 문법공부따위나 하곤 실제로 프로그램 제작은 하지 않아서 말만많은 사기 코더(..)였는데, 실제 코딩하면서 삽질도 하고 하며 이제 좀 그냥 코더는 되는구나란 느낌이 듭니다 (..)
제가 버벅대며 나아가지 못했던 이유가 "실제 사용에 대한 두려움"이라고 할까요, 알간 아는데 제대로 해보지 않았다는 것에 대한 공포감(..)이 컸던가 봅니다. 이렇게 직접 해서 몸에 익히니 기분이 무척 좋습니다. 흐흐. PHP때랑 좀 비슷하군요.
또 하나 느낀 것... C의 포인터는 양날의 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