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가 가진 몇 개 안되는 정품 패키지중에 "나모 웹에디터"가 있습니다.
예전에 동아리 선배님께 나모4를 던져주셔서 등록하고, 나모5 파워플러스 업그레이드를 통해 업그레이드 한 것입니다.
...그런데 그 업그레이드 행사시 "FX로까지 업그레이드" 이벤트중이라 한번에 2버전 Get! 했습니다. :D (흐뭇)
..그런데 정작 FX가 나왔을 때, 당시 설치해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매우 고난이 많았습니다. 예를들면.............. 소스에 <pre>태그를 쓰면 프로그램이 뻗어버린다던가... 매우매우매우 느리게 작동한다던가.. 등등등 자잘한 버그들이 많았지요..
뭐.. 지금쯤 반년이상 지났으니 어느정도 안정화 되었겠지만요.
예전에 그 이벤트로 받았던 "인터넷 다운로더"를 재기동 시켰습니다. 이왕 가진 정품인만큼 제대로 써보자!의 일환이랄까요.. 좀 제대로 익혀서 블로그라던가 이거저거에 잘 써보자라고 해서.. 아무튼 짜잔~
당시 받았던 문제의 인터넷 다운로더
뭔가 있어보이는 다운로더
그런데.. 어랏?
...
뭔가 이상해서 나모 홈피를 뒤져보니..
Out of Date!!
네.. 그런거였습니다. 유통기한이 다 되었다고 할까요.. (틀려!)
으.. 그래서 일단 문의메일을 보내놨습니다만..
음지에서 프로그램을 구해서 써야하나.. (머엉...)
뭐, 추가CD, 메뉴얼 구입은 가능한 것 같아 보이는데.. (라이센스가 있으니까..) 무려 13200원.. 배송비는 따로 붙는지 모르겠구요.. 뭐, 월급날이라면 지름신님의 가호아래(..) 가뿐이 질러주겠는데, 지금은 공익출근해서 밥먹을 돈도 3회분 밖에 안남아서 -_- 출근을 가능한 안하고 휴무 + 연가신공을 쓰려고 노력중입니다.
잠시 재정상태 브리핑 :
오늘은 10일.
월급날 20일까지 최대 출근횟수 야간 4회, 주간 2회..
※ 야간은 한회 출력시 2일 소모. 저녁출근, 다음날 아침 퇴근
최소출근회수 2~3회.. (물론 대량의 휴무+연가 소모 가정아래)
뭐, 월급이 나온다 해도 식비+교통비를 제하면 많아야 4만원 정도 남으려나... 전 집에서 용돈이라든가 이런게 전~혀 없으니까(..핸폰비 17000원 정도는 집에서 내주시구..) 빠듯한 지름계획을 세워야 하는 것입니다. 홈피계정은 제가 관리하는 과서버를 쓰니까 돈나갈리가 없고.. (흐흐)
아. 그리고보니 FlashCreater인가 뭔가 해서 플래시 제작툴도 선보였네요. 가격도 비교적 저렴한 편 같은데... 성능은 어떨지..
재미있어 보이는 기능이 SWF 파일 수정하기.. (..) 플래시 게임을 불러들여서 무한 체력을.. 크크크
이것저것 재밌는 것, 많이 만드는 것 같군요.. 흠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