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progh2
지루한 것에서 벗어나 재미난 것 속으로 풍덩~☆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Notice

Recent Post

Recent Comment

Archive

나는 테터툴즈 클래식버전의 리더기를 이용해서 다른 블로그의 RSS를 가져와 보고 있다. 다른 리더기와 다른점이라면, iframe으로 그쪽 포스팅을 직접 볼 수 있고, '스크랩'이란 기능으로 체크해놓고 나중에 스크랩한 글들만 다시 볼 수 있어서 좋다.(말 그대로 스크랩은 아니고, 해당 글의 링크만 기억해두는 셈이다.) 또한 설정상 일정 시간이 지난 기록들 삭제는 당연하고, 아예 지우지말고 보존하는 것도 가능하다. 그래서 현재 내 리더기에는 약 9000여개에 근접하는 수의 글들이 밀려있다(...) 세보지는 않았지만, 대략 100개정도의 블로그 RSS가 등록되서 나의 감시를 받고있는 셈이다. =)   (..감시만 하고 보지는 않아서 문제지..)

하도 이렇게 주소들이 많다보니 오늘 좀 관리좀 하고자 분류를 했다. 집중감시(..), IT, 애니&게임&모에(..), 개인 등의 4가지로 단순하게 분류했다. 사실 이렇게 분류할 필요는 없지만, 특별한 블로그의 글들만 찾아 보고 싶을 때 이용하기 위해서 분류했다. 어차피 글들은 죄다 날짜별로 리스팅해서 보는 쪽을 쓰니까. 그런데 각각 블로그 제목들이 다양하다보니, 내가 아는 사람 X군이라 Y양의 블로그가 어떤건지 정작 찾지를 못하는 상황이 발생한다. 이를 이 분류로 조금 줄일 수 있으나 , 역시 너무 많아서 한 60개 정도 분류하고 포기했다. orz 클래식 리더의 분류는 주소가 몇개 안될때는 매우 유용하지만, 나같이 대량으로 처리하려고 할 경우 매우 불편한 UI가 되버려서 어쩔 수 없었다. 그래서 생각해본 결과, 리더기를 좀 손보면 좋겠다는 생각에 다달았는데, 클래식 버전의 라이센스는 GPL이 아니라 내맘대로 어찌하기는 곤란하다. 새로 만드셈 이란 말인가... (하아..)

만약 만든다면 이런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다. mht등으로 페이지를 스크랩하는 기능을 넣어서, 영구적으로 해당 페이지를 볼 수 있게 한다든가(블로그가 하루아침에 사라지는 일이 종종 일어나서 아쉬운 적이 한두번이 아니다.), 가끔 특정 스킨을 쓰는 곳에서 전체화면화 되는 일도 있었는데 이런 일은 없었으면 좋겠고, 각 블로그당 태그 입력으로 태그를 이용한 스마트 목록(..)을 만들어 볼 수 있다던가(마치 아이튠즈처럼), 블로그 별명을 등록해서 해당 블로그가 누구껀지 당장에 알아보기 쉽게 한다든가 하는 기능 말이다. 여기에 스크랩한 포스팅에 메모를 남길 수 있으면 더욱 좋을 것 같다. 스크랩 자체에 태그도 넣을 수 있으면 또 이부분을 찾아볼 수 있어 좋겠지. 물론 이렇게 스크랩한 글들은 자신만 볼 수 있게 해야 할꺼다. (저작권 관련으로 썩 좋은소리는 듣지 못할 수도 있으니까.)

요즘 RSS를 공개를 안하거나, 일부공개만 해서 이런식의 리더기를 원하게 되었다. 각자 사정, 글들에 대한 공개 수준에 대해서 생각이 있겠지만, 나는 RSS리더기로 내용을 모두 가져와서 볼 수 있는 것을 원했었는데...  아쉽다.

posted by progh2